WINE SEARCH

PORTFOLIO
Domaine Anne Gros & Jean Paul Tollot
La 8 Grenache
라 위트 그르나슈
부르고뉴 명가 안느 그로와 장 폴 똘로 부부가 만드는 와인
키워드 #부부 #결혼 #결혼기념일 #남프랑스 #미네르부아 #본로마네 #레드와인 #가성비 #그르나슈
브랜드 도멘 안느 그로 & 장 폴 톨로 (Domaine Anne Gros & Jean Paul Tollot)
지  역 프랑스 > 랑그독 > 미네르부아
등  급 IGP Côtes du Brian
종  류 레드 와인
당  도 드라이
품  종 그르나슈 (Grenache)
알코올 14.5%
용  량 750ml

 

DESCRIPTION
그르나슈 (Grenache) 100%
이 뀌베는 퐁따니으(Fontanilles) 와인이 생산되는 1헥타르의 복합적인 떼루아에서 재배된 그르나슈 품종으로 만들어진 와인이다. 토양은 사암과 이회암으로 이뤄져 있고 북향 경사면이다. 포도나무 평균 수령은 30년 정도이다.
손으로만 수확하며 제경을 거쳐 부르고뉴 전통 방식으로 양조 과정을 거친다. 양조는 스테인리스 스틸 탱크에서 진행되며 숙성 역시 스테인리스 스틸 탱크에서 진행한다.
신선한 검은 과실을 기본으로 하여 감미로운 질감과 좋은 궁합을 이룬 와인이다. 또한 피니시로 이어지며 더해지는 꽃 계열의 풍미가 우아함을 더해준다. 이 뀌베의 장점은 그르나슈가 본질적으로 지니고 있는 무게감과 섬세함의 균형이라는 문제를 가장 잘 해결 한 모습을 보인다는 것이다. 랑그독의 일반적인 기후와는 다르게 미네르보와의 높은 고도와 많은 바람 덕분에 품종 자체의 무게감과 동시에 기후에서 찾을 수 있는 섬세함을 동시에 지닌 와인으로 탄생하게 되었다.
16-18도 정도로 즐기면 좋고 어린 빈티지는 1시간 가량 디캔팅 하는 것을 권장한다.
"Robert Parker 91/100 (2014 vintage)
Robert Parker 90/100 (2015 vintage)"
Copyright(c)2020 VINOC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