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E SEARCH

ECOLE DE VINOCUS
 

메를로 (Merlot)

메를로

Merlot


Merlot_Grape.jpg

 

 

 프랑스 보르도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는 품종 메를로는 라운드한 탄닌을 지닌 우아한 와인이다. 특징적인 향으로는 자두, 무화과와 같은 붉은 과실향이 있으며 숙성한 뒤에는 훈연향의 부케 특성을 보여주기도 한다.  메를로의 비결 중 하나는 시원하고 습한 토양에서도 뛰어난 잠재력을 발휘한다는 것이다.

 

 찌르레기(프랑스어로 메를르(merle))의 깃털과 닮았다 해서 이름을 따온 이 품종은 메를로(merlau), 쁠랑 메독(plant médoc), 세미옹 루즈(sémillon rouge), 베귀에(béguey), 삐꺄흐(picard), 알리깡뜨(alicante), 크라뷔떼 누아(crabutet noir)라고 불리기도 한다


 깊고 화려한 루비 컬러. 섬세하고 우아한 과실향, 바이올렛 꽃과 트러플 향 등화려하고 향기로운 부케를 지닌다. 부드럽고 매끄러운 타닌과 함께 우아함, 라운드함, 파워가 미묘하게 조화를 이룬다. 메를로는 영할 때에도 즐길 수 있는 와인이지만 오랜 시간 에이징도 가능하다. 

 

 어린 메를로는 향신료가 강한 음식, 생선 구이, 붉은 육류 또는 사냥요리(자고새 등)와 어울린다. 반면 가금류, 사냥요리 (멧돼지, 사슴 고기 등) 또는 세미 하드 치즈는 에이징된 메를로와 잘 맞는다. 이 밖에도 색다른 조합을 원한다면  라즈베리 타르트와 같은 붉은(검은)과일로 만든 디저트나 붉은 과일 콤 포트를 시도해보길 권한다. 마지막으로 식전 주로 또는 친구들과 저녁 시간에 가볍게 즐기길 원한다면 세계의 모든 요리와 잘 어울릴 것이다.

 

(출처 : 보르도 와인 협회)


 

wine varieties - merlot.jpg

[비노쿠스 메를로 와인]

 

비노쿠스가 수입하는 메를로 와인들은 아래와 같다.

각 이름을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와 연결된다.

 

라 가스꼬뉴 달랭 브루몽 로제

 

라 가스꼬뉴 달랭 브루몽 레드

 

레 드모아젤 드 팔파

 

샤또 팔파

 

샤또 팔파, 르 슈발리에

 

도멘 데 아미엘, 아 바이아 로제

 

도멘 데 아미엘, 아 루에스트

  •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
이전페이지
1
2
3
4
5
다음페이지
Copyright(c)2020 VINOC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