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멘 빠뜨 루의 와인 생산자 토마스 삐코(Thomas Pico)이다. 그는 샤블리에서 어린시절을 보냈고 와인 메이커 였던 할아버지, 아버지 영향을 받아 와인 메이커의 길로 들어서게된다. 부르고뉴 Beaune 지역에서 BTS 양조학을 공부했고 2005년 8헥타르 가량의 포도밭을 구입하여 본인의 첫 와인을 만들게된다. 그리고 2008년 Domaine Pattes Loup 이름으로 첫 뀌베를 출시한다. 토마스 삐코는 유기농으로 포도밭을 관리하며 2009년 유기농 증명서를 획득했다. 그의 철학인 자연과 떼루아에 대한 존중은 그의 와인에도 고스란히 스며들어있다.그는 앞으로 샤블리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젊은 생산자로 평가되며 프랑스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많은 와이너리들이 유기농을 표방하고있고 그것이 대세이지만, 서리와 폭우가 잦고 척박하며 기온이 낮은 샤블리지역에서의 유기농은 다른지역의 그것보다 훨씬 더 많은 노동력과 수고, 그리고 금전적인 손해를 동반한다는면에서 토마의 고집과 원칙은 더 높게 평가되고있다.
메르퀴레 (Mercurey)
코트 샬로네즈 북쪽은 코트 도르의 남단과 아주 가깝다. 하지만 마치 영양상태가 부실한 시골사촌처럼 와인 맛은 사뭇 다르다. 샤니 남쪽으로 굽이치는 언덕들은 코트 드 본과 닮았다...
École de Vinocus » Bourgogne etc
|
비레-끌레쎄 (Viré-Clessé)
마콩 마을은 샬롱 남쪽 약 55킬로미터 지점의 손 강에 위치한다. 그 서쪽으로 넓게 펼쳐진 구릉지대는 프랑스의 진짜 시골인데, 무척이나 흥미로운 독보적 화이트와인들로 점점 명성을 ..
École de Vinocus » Bourgogne et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