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E SEARCH

PORTFOLIO
Domaine des Amiel
Premier Rolle (Vermentino)
프르미에 홀 (Macerated White Wine)
형제들이 가족의 의미를 담아 만든 내추럴 와인
키워드 #도멘데아미엘 #랑그독 #내추럴와인 #비오디나미 #형제 #베르멘티노 #화이트와인 #프르미에홀 #오렌지와인
브랜드 도멘 데 아미엘 (Domaine des Amiel)
지  역 프랑스 > 랑그독
등  급 Vin de France
종  류 내추럴 와인
당  도 드라이
품  종 베르멘티노 (Vermentino)
알코올 13.4%
용  량 750ml

 

DESCRIPTION
베르멘티노 (Vermentino) 100%
Ecocert(유기농), Demeter(비오디나미)

2010년에 심은 어린 포도 나무에서 재배한 포도를 사용한다. 생산량이 굉장히 좋았고 상대적으로 조금 더 가벼운 와인보다 쥬시함이 더 많이 느껴진다. 손으로 10kg 들이 작은 바구니에 직접 수확하며 포도밭에서 1차 선별 과정을 거친다.
포도는 선별장에서 섬세한 선별 과정을 거친 뒤 직접 압착 방식을 통해 주스를 추출한 뒤 아무 첨가물을 첨가하지 않은 채 저장 탱크에 보낸다. 머스트는 약 이틀간 저온에서 데부르바주(Débourbage; 디캔팅이라고 하는, 포도에 묻어있는 불순물을 거르는 과정)라는 작업을 거친 뒤 양조 탱크로 이동 해 자연적으로 발효를 시작한다. 온도는 17-20ºC로 유지해 천천히 발효가 진행된다. 알코올 발효 마지막에 수 주 동안 와인은 리(lie; 미세 효모 찌꺼기로 와인과 접촉 시 복합미를 준다.)와 함께 숙성 과정을 거친다. 2019년 빈티지 와인에서 젖산 발효는 진행되지 않았다. 이후 와인은 랙킹을 한 뒤 보존을 위해 약간의 이산화황을 첨가했다. 그 후 수개월 간 아주 작은 리와 함께 숙성을 한 뒤 2월 말에 청징과 필터링 없이 병입을 진행했다. 시간이 지나며 침전물이 보일 수 있으며 특히나 저온에 보관할 경우 주석산이 발견될 수 있다. 총 생산량은 2,800병이다.
옅은 레몬 색을 띠며 주변부로 약간의 녹색 빛을 띤다. 향에서는 시트러스 계열의 과실과 지중해 허브 종류의 풍미가 느껴진다. 팔레트는 신선하고 활기차며 길게 이어지는 피니시가 인상적이다.

* 와인의 의미
홀(Rolle)은 남프랑스에서 베르멘티노 품종을 부르는 사투리이다. 우리가 만든 첫 번째 "홀" 품종 와인으로 우리는 언어 유희를 통해 영화나 연극에서 "Premier Role(중요한 역할; 주인공)"라는 말을 연상시키게 만들었다. 이 농담의 마지막으로 우리는 이 와인이 당신의 식사 자리에서 주인공 역할을 할 것이라고 본다.
굉장히 상쾌한 와인으로 식사와 함께 즐기기엔 해산물, 특히 구운 생선 요리와 잘 어울리며 크림으로 조리한 요리들과도 좋은 궁합을 보인다.
8-10ºC의 저온에서 즐기면 좋고 디캔팅은 불필요하다. 식사를 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느껴지는 향미의 변화를 느끼기에 좋은 와인이다.
Copyright(c)2020 VINOCUS All rights reserved.